2012년 8월 22일 수요일

재앙이 넘어가는 하나님의 인, 유월절/하나님의 교회/


'유월절(넘을 逾, 건널 越, 마디 節)'이라는 절기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하나님께서는 재앙을 넘어가게 하는 진리로 유월절을 제정하셨습니다.

출 12장 5~14절 너희는 그것을 이렇게 먹을지니 허리에 띠를 띠고 발에 신을 신고 손에 지팡이를 잡고 급히 먹어라 이것이 여호와의 유월절 이니라 내가 그 밤에 애굽 땅에 두루 다니며 사람과 짐승을 무론하고 애굽 나라 가운데 처음 난 것을 다 치고 애굽의 모든 신에게 벌을 내리리라 나는 여호와로라 내가 애굽 땅을 칠 때에 그 피가 너희의 거하는 집에 있어서 너희를 위하여 표적이 될지라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 너희는 이 날을 기념하여 여호와의 절기를 삼아 영원한 규례로 대대에 지킬지니라

모세 시대, 애굽 전역에 장자를 멸하는 큰 재앙이 내릴 때 유월절을 지킨 이스라엘 백성의 집은 재앙이 넘어갔지만 유월절을 지키지 않은 애굽 사람의 집은 모조리 재앙을 받았습니다. 유월절 양의 피를 표적으로 삼아 재앙을 넘어가게 해주시겠다는 하나님의 약속대로 이루어진 결과 입니다. 유월절 안에 담긴 하나님의 약속은 출애굽 당시로 끝나지 않고 어느 시대든지 동일하게 적용되었습니다.(대하 30장 1절, 왕하 19장 30~35절)

구약시대 유월절 어린 양의 실체는 예수님입니다(고전 5장 7절). 유월절 양의 피가 이스라엘 백성들이 재앙을 받지 않게 한 표적이 되었던 것처럼 유월절 양으로 오셔서 십자가에서 흘리신 예수님의 피는 이 시대, 구원받을 성도들에게서 재앙이 넘어가게 하는 표적입니다.

재앙이 넘어가는 표적, 하나님의 인을 받지 않고서는 누구도  재앙을 피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마지막 재앙의 날에 건지시기 위해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긴급하게 인을 치시는 이 때 유월절을 지켜 하나님의 인을 받아 모든 재앙에서 구원받기를 바랍니다.

댓글 2개:

  1. 하나님의 백성이라는 인, 새언약 유월절! 재앙이 임하기 전에 얼른 지키세요~~

    답글삭제
  2. 마지막 재앙을 넘기는 하나님의 인

    답글삭제